[제품종류] IEC1000
[개발환경] Visual Studio 2008 C#
=============== 질 문 ===============iptime 공유기에 IEC1000이 연결되어 있고 SmartRemote를 위해 7070번을 포트포워딩한 상태입니다.
SmartRemote PC 프로그램을 이용해 공유기 외부 IP로 접속하여 사용하다가 갑자기 접속이 안되는 상태입니다.(연결중 상태에서 무한대기)
원인 파악을 위해 해당 아이피로 7070번 포트를 통해 TCP 접속하면 잘 접속되며, 공유기와 IEC1000 모두 여러차례 리셋해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사항이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 답 변 ===============
안녕하세요.
HNS에서도 동일하게 설정하여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환경 셋팅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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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 공유기(A)의 1번 LAN포트에 노트북(SmartRemotePC.exe)을 연결
외부 공유기(A)의 2번 LAN포트에 내부 공유기(B)를 연결
내부 공유기(B)의 WAN포트와 외부공유기(A)의 2번 LAN포트를 연결
내부 공유기(B)의 1번 LAN포트에 IEC1000/667-비LITE Series 의 LAN포트를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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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기/IEC-Series/노트북의 내부 설정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외부 공유기(A)의 설정
- 외부 공유기(A)의 내부 아이피는 192.168.100.1
- 동적 IP주소 범위는 192.168.100.1~192.168.100.254
- 사용중인 IP주소를 보면
192.168.100.2(A에 접속된 B의 IP정보)
192.168.100.3(A에 접속된 노트북의 IP정보)
2. 내부 공유기(B)의 설정
- 외부 공유기(B)의 내부 아이피는 192.168.0.1
- 동적 IP주소 범위는 192.168.0.1~192.168.0.254
- 사용중인 IP주소를 보면
192.168.0.4(B에 접속된 IEC-Series의 IP정보)
- 포트포워드 설정 > 내부 IP주소 : 192.168.0.4
프로토콜 : TCP
외부포트 : 1000~10000
내부포트 : 7000~8000(IEC-Series의 포트범위)
3. IEC-Series의 설정
- 화면 우측 하단의 네트워크 연결정보(파이프모양)을 더블클릭
갱신 버튼을 클릭하면 내부 공유기(B)에서 DHCP로 할당받은 IP를 가져옵니다.
HNS에서 테스트할때 192.168.0.4으로 가져옴(상황마다다름)
4. 노트북(SmartRemotePC.exe)의 환경 설정 정보
- Config > [HNS] SmartRemote PC / Configs >
IEC266/IEC667 Device IP Address : 192.168.100.2
TCP Port Number : 7070
Connection Password : 1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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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크사항]
만약 연결이 잘안되는 경우 체크 해야하는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PC --> 외부 공유기(A) 로 Ping이 정상인지 확인합니다.
- 2. 만약 1번이 정상이라면 PC --> 192.168.100.2(A에 접속된 B의 IP정보)의 Ping 이 정상인지 확인합니다.
- 3. 만약 2번이 정상이라면 포트 포워드 설정 정보와 IEC-Series의 설정 정보가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IEC-Series의 IP주소가 내부 공유기(B)에서 DHCP로 할당 받은 경우 IP값으로 포트 포워드 정보와 일치해야합니다.
[점검 요청]
현재 외부 네트웍 사용시 안되신다면 내부 네트웍만으로 사용시 원격제어가 되는지도 확인 부탁드립니다.
만약 위와 같이 테스트 해보셔도 잘안되시는 경우 HNS에 전화 문의 주시면 도움 드리겠습니다.
[전화] 070-7094-5001(H/W담당), 070-7094-5002(S/W담당) 입니다.
감사합니다.


